“절제되지 못한 표현 죄송”

황영호 자유한국당 청주 청원구당협위원장이 11일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상당공원 집회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향한 막말과 욕설에 대해 사과했다.  오진영기자
황영호 자유한국당 청주 청원구당협위원장이 11일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상당공원 집회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향한 막말과 욕설에 대해 사과했다. 오진영기자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최근 극우성향 단체 집회에서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막말과 욕설로 도마 위에 올랐던 자유한국당 황영호 청주 청원 당협위원장이 11일 공식 사과했다.

황 위원장은 이날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정치적 이해관계에 따른 진영 간 찬반을 떠나 절제되지 못한 표현으로 논란을 일으킨 데 대해 이유 여하를 불문하고 사과를 드린다”고 밝혔다.

황 위원장은 “오늘 입장 표명은 그동안 제가 추구하고 실천하고자 노력했던 정치적 신념과 스스로 양심에 따른 판단”이라며 “앞으로 정치 활동을 해나가는 데 있어 커다란 교훈과 깨달음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또 “당시 집회의 발언은 의도되거나 계산된 것은 전혀 아니다”며 “평소 정책 비판은 할 수 있지만 정치인 등에 대한 인신공격은 안 된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정치권도 오늘을 계기로 더 이상 소모적 논쟁을 종식해야 한다”며 “산적한 현안과 지역발전 방안에 대해 다 함께 지혜를 모아 달라”고 강조했다.

그는 지난 2일 청주 상당공원 인근에서 충북자유민주시민연합 주최로 열린 정권 규탄집회에 참석해 문 대통령에 대해 막말 등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황 위원장은 21대 총선에 청주 청원구 지역으로 출마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