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견본주택 개관…685가구 공급
내년 완공 탕정역 인접 ‘초역세권’
생활 편의시설·교육환경 최적

 

 

[충청매일 이재형 기자] ㈜신영아산탕정개발이 18일 충남 아산신도시 탕정지구 2-A1블록에 공급하는 탕정지구 지웰시티 푸르지오 2차 모델하우스를 개관한다.

탕정지구 지웰시티 푸르지오 2차는 지하 1층~지상 35층 8개동 전용면적 68~101㎡ 총 685가구 규모며 시공은 ㈜대우건설이 맡았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68㎡ 187가구 △84㎡ 358가구 △97㎡ 70가구 △101㎡ 70가구 등으로 이뤄지며, 탕정지구 아산권 내 첫 선을 보이는 소형 주택형도 있다.

이에 앞서 지난 2월 선보인 탕정지구 지웰시티 푸르지오 1차는 1순위 청약 당시 평균 38.91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단기간 완판돼 2차에 대한 대기수요가 풍부한 상황이다. 또 우수한 입지여건으로, 단지 중심 반경 약 400m 거리에 2020년 완공 예정인 수도권 전철 1호선 탕정역(가칭)이 있으며, KTX천안아산역까지 한 정거장이면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단지 인근에 아산과 천안 도심을 연결하는 이순신대로를 비롯해 동서와 남북을 가로지르는 21번 국도와 43번 국도 등도 가까이에 있다. 아울러 오는 2022년에 송악JCT와 천안JCT를 연결하는 천안~당진간 고속도로(총 43.9㎞) 1단계 구간(아산~천안, 20.86㎞)의 아산IC가 개통 예정에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KTX천안아산역 주변의 이마트 트레이더스, 갤러리아백화점, 롯데마트, 이마트, 모다아울렛 등의 대형 유통시설을 비롯해 조성중인 탕정역 지웰시티몰과 탕정지구 중심상업지역(예정)도 단지와 인접해 있어 쉽게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또 단지 바로 앞 유치원과 초등학교 예정부지가 있어 어린자녀들의 안전통학이 가능하며 중학교 예정 부지도 도보권이며, 명문 자사고인 충남외고와 충남삼성고가 인근에 위치해 있다. 아울러 주거환경도 단지 남동측으로 약 5만6천200㎡ 규모의 근린공원(예정)이 있고, 서측으로 자전거도로와 산책로가 마련돼 있는 곡교천이 있어 운동 및 여가생활을 즐기는 것은 물론 일부 세대는 조망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단지 인근으로 배후수요도 풍부한데, 단지에서 반경 약 4㎞ 이내에 삼성디스플레이 아산1·2캠퍼스, 코닝정밀소재, 프렉스에어코리아 등이 입주해있는 아산디스플레이시티1 일반산업단지가 있어 빠른 출퇴근이 가능하며, 아산디스플레이시티2 일반산업단지와 아산탕정테크노일반산업단지, 탕정일반산업단지 등도 조성 예정에 있어 배후수요는 더욱 증가할 전망이다.

특히 지난 10일 충남 아산 캠퍼스에서 신규 투자 및 상생협력 협약식을 갖은 삼성디스플레이의 투자가 본격화되면 신규 채용 외 5년간 약 8만1천개의 고용 창출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된다.

분양 관계자는 “앞서 탕정지구 지웰시티 푸르지오의 성공 분양으로 인해 가치가 이미 검증된데다 이번 삼성의 대규모 투자발표까지 이어지면서 정식 오픈 전임에도 문의전화가 빗발쳤다”며 “아산신도시 내 지웰에 대한 상품과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고,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만큼 좋은 청약결과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모델하우스는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 1413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2년 5월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