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공사, 물산업 기술개발 지원 중소벤처기업 모집
수자원공사, 물산업 기술개발 지원 중소벤처기업 모집
  • 김경태 기자
  • 승인 2019.08.22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과공유제 등 3개 부문

[충청매일 김경태 기자]  한국수자원공사가 다음달 2일까지 ‘2019년 하반기 물산업 중소벤처기업 기술개발 지원제도’ 참여기업을 공모한다.

공모분야는△성과공유제 △민관공동투자기술개발사업 △구매조건부신제품개발사업 등이다.

‘성과공유제’는 한국수자원공사와 중소벤처기업이 공동과제를 수행해 원가절감이나 성능 및 품질향상 성과를 도출한 경우, 해당 기업과 2년간의 수의계약을 체결해 안정적인 판로를 지원하는 제도다.

‘민관공동투자기술개발사업’과 ‘구매조건부신제품개발사업’은 한국수자원공사와 중소벤처기업부가 기술개발비 일부를 지원하고, 3년 간 수의계약을 체결해 중소벤처기업의 판로 확대를 돕는 제도이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한국수자원공사의 댐과 정수장 등 실제 현장에서 제품 성능을 시험할 기회(테스트베드)도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중소벤처기업 지원을 위한 한국수자원공사 웹페이지 ‘물산업플랫폼’ 또는 담당부서인 물산업플랫폼센터(☏042-629-2530)로 문의하면 된다.

이학수 사장은 “물 분야 중소벤처기업의 기술 개발과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국내 물산업의 혁신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앞서 한국수자원공사는 2010년부터 기술개발 지원을 받은 73개 중소벤처기업 제품의 작년 한해 국내 매출은 약 600억원, 해외는 약 10억원으로 집계된바 있고, 올해도 지난 3월 진행한 ‘상반기 물산업 중소벤처기업 기술개발 지원제도 공모’를 통해 총 17개 과제를 선정해 기술개발과 판로확대를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