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청주대학교가 화학산업인적자원개발위원회(이하 화학ISC)와 산업별 역량체계(SQF)에 기반한 교육과정 운영, 직무역량 향상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산업별 역량체계(SQK:Sectoral Qualification Framework)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바탕으로 학위, 자격, 직업훈련 이수 결과, 현장경력 등을 연계하는 산업 분야에 통용되는 역량평가 인정의 틀을 의미한다.

청주대는 19일 화학 ISC와 업무협약을 맺고, 양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협력을 바탕으로 교육기관의 산업별 역량체계 활용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협약으로 △공과대학 제약바이오메디컬공학전공(구편제 제약공학과 포함) 교육과정을 의약품 제조분야 산업별 역량체계에서 인증하는 사항 △졸업(예정)자의 직무역량 인증을 위한 협의 △의약품 제조분야 산업별 역량체계를 제약공학과 교육과정 설계에 반영 △교육기관과 산업계의 인력양성 활성화 및 능력중심 문화 확산을 위한 정보교류 등을 협력하게 된다.

청주대 제약공학과 졸업생들은 산업계가 요구하는 직무역량을 객관적으로 인증받을 수 있으며, 의약품 제조 SQF 인증위원회 위원 자격으로 청주대 교육전문가의 참여가 가능하게 됐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