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협·부녀회, 체험비 전액 지원

음성지역 초등학생 80여명이 지난 12~13일 이틀간 음성군 금왕읍 새마을협의회 지원의 ‘꿈나무 독도사랑 지킴이’ 행사에 참여해 울릉도에 도착, 기념촬영을 가졌다.

 

[충청매일 김상득 기자] 음성군 금왕읍 새마을협의회(회장 안성배)·부녀회(회장 박갑연)가 지역 초등학생 80여명을 대상으로 ‘꿈나무 독도사랑 지킴이’ 현장체험 학습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2016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열린 독도사랑 지킴이 현장체험 학습은 새마을협의회와 부녀회 회원들이 뜻을 모아 체험비 전액지원 등 기념품과 간식까지 준비해 지난 12~13일 이틀간 지역 초등학생 80여명과 함께 울릉도·독도 탐방행사를 가졌다.

12일 포항~울릉도를 거쳐 독도를 둘러본 여정은 아이들에게 색다른 경험이었다. 비록 파도가 높아 독도 접안은 못했으나, 배를 타고 둘러본 독도의 모습에 아이들은 눈을 떼지 못했다.

학생들은 “광복절을 맞아 처음 와본 우리 땅 독도가 너무 아름다워 꼭 지키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일본제품 불매운동에도 더 관심을 가져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성배·박갑연 회장은 “학생들이 직접 독도를 방문해 우리에게 주는 독도의 역사적 의미와 중요성을 배우기 위해 이번 체험학습을 마련했다”며 “많은 것을 보고 느끼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