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국민청원

[충청매일 최재훈 기자] 전 남편 살인사건 피고인 고유정(36·구속기소)의 현 남편이 자신에게 씌워진 친아들(4) 과실치사 혐의를 강하게 부인했다.

고씨의 현 남편 A(37)씨는 29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고유정 의붓아들 사망사건 관련 청주상당경찰서의 부실·불법 수사 의혹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처벌, 그리고 이에 관한 민갑룡 경찰청장님의 답변을 바란다’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자신을 고유정 의붓아들 아버지라 밝힌 A씨는 “3월 2일 아들이 숨진 뒤 5개월 동안 경찰로부터 친아들을 살해하거나 실수로 죽게 한 피의자로 입건돼 조사를 받고 있다”며 “억울하고 또 억울하다”고 호소했다. 그는 “가장 분통터지는 점은 경찰이 처음부터 저만을 피의자로 지목했다는 것”이라며 “제가 아이 옆에서 잠을 잤다고 저만 피의자로 고려돼야 하는 것이냐”고 반문했다.

이어 “의붓아들이 숨진 뒤 별다른 조사를 받지 않은 고유정은 유유히 제주로 건너가 전 남편을 살해했다”며 “경찰이 단 한 번이라도 고유정에 대한 열의를 갖고 조사를 했다면 전 남편을 살해당하지 않았을지도 모른다”고 주장했다.

A씨는 “상식적으로 우리나이 6살의 어린이가 167㎝, 60㎏에 불과한 제 다리나 몸에 깔려 질식을 할 수 있다는 것이 말이 되느냐”라고 물은 뒤 “경찰은 자신들의 부실수사를 덮기 위해 저를 범인으로 몰아가고 있다”고 주장했다.

앞서 지난 24일 충북지방경찰청은 브리핑을 통해 “처음부터 단순질식사로 결론낸 적이 없다”며 “타살이나 과실치사에 무게를 두고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법의학 전문가 등 자문을 거쳐 신중하게 수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