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예결위·지역구 의원 만나 현안사업 반영 건의

조병옥 음성군수가 국회를 방문해 이종배(왼쪽) 국회의원을 만나 2020년 음성군 핵심사업의 정부예산 확보 지원을 요청했다.

 

[충청매일 김상득 기자] 조병옥 음성군수가 2020년 음성군 핵심사업의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중앙부처와 국회의 문턱이 닳도록 방문하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군은 내년도 정부예산 편성에 대한 기획재정부 2차 심의 시기에 맞춰 음성군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쟁점사항 해결과 정부예산 사업 반영에 중점을 두고 발 빠르게 예산 확보를 위해 틈만 나면 국회와 각 중앙부처를 방문, 관계자들을 만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특히 조 군수는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일부 위원 변경이 확정되자 발 빠르게 국회를 찾아 국회 예결위원인 이종배·이채익 국회의원과 경대수 국회의원을 만나 음성군의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설명과 정부예산 지원을 건의했다.

음성군 주요사업 지원 건의는 소방복합치유센터 설계용역비와 하수관로 정비사업, 소규모공공하수처리시설, 풍수해위험생활권 정비사업, 인곡산단 진입도로 개설사업, 친환경 농업교육관 신축 등 총 10건의 국비사업과 특별교부세 사업 5건이다.

조 군수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국비를 최대한 확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내년 군정 추진을 좌우할 정부예산 확보에 모든 공직자와 함께 총력을 기울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