춤으로 그려낸 단원 김홍도의 삶
춤으로 그려낸 단원 김홍도의 삶
  • 최재훈 기자
  • 승인 2019.07.16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텐아트컴퍼니, 28일 대전서 ‘단원지애-불세출의 화공’ 공연

[충청매일 최재훈 기자] 대전문화재단이 지원하는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의 포텐아트컴퍼니(단장 최석열)가 오는 28일 오후 5시 대전평송청소년문화센터 대강당에서 ‘단원지애(檀園至愛)-불세출의 화공’을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지난해 겨울에 첫 선보인 작품으로 포텐아트컴퍼니 대표작품인 ‘혜원지곡-화원에 피운 꽃’의 후속 작품이다.

작품은 혜원 신윤복의 스승인 단원 김홍도의 삶을 한국적인 춤사위로 그려냈고, 단원 풍속화 특유의 해학을 느낄 수 있도록 연출한 무용극이다.

‘단원지애(檀園至愛)-불세출의 화공’은 조선시대 화가와 그림들을 소재로 등장인물들의 감정을 주제로 하는 연작시리즈이다. 어떠한 장르보다 한국적이며, 한국의 춤과 색감을 극대화해 보다 세련되고 현대적인 연출로 녹여낸 작품이다.

이 작품은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연출자의 상상력을 불어넣어 조선 최고의 화가 김홍도의 그림들을 소개함과 동시에 그가 사랑했던 그림의 주인공이 누구일지 생각해보며, 김홍도의 내면과 외면을 춤으로 만나볼 수 있다.

공연은 시대적 배경을 세부적으로 표현하고 15장의 장면 구성으로 극적인 스토리로 관객들을 맞이한다.

특히 에필로그에는 포텐아트컴퍼니 특유의 유머가 담겨 즐거움을 더하고, 공연의 진한 여운을 느낄 수 있다.

공연은 R석 3만원, S석 2만원이며 예매는 인터파크 홈페이지(http://ticket.inte rpark.com)에서 가능하다.

포텐아트컴퍼니는 2017년부터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에 선정됐으며, 대전평송청소년문화센터에서 상주단체로 활동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