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코리아랩, 19일까지 에듀테크콘 공모

[충청매일 최재훈 기자]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오는 19일까지 교육 콘텐츠 창작자와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 에듀테인먼트 프로젝트 제작 지원 사업 ‘2019 에듀테크콘’ 공모를 진행한다.

교육과 오락의 합성어로 게임의 오락성과 몰입성을 교육활동에 부가해 학습 효과를 높이는 새로운 교육 형태를 뜻하는 ‘에듀테인먼트’는 차세대 교육 콘텐츠이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교육과 ICT 기술을 결합한 우수한 에듀테인먼트 지역 창작자를 발굴, 육성해 새로운 교육 플랫폼의 장을 열고자 이번 공모를 마련했다.

이번 에듀테크콘 공모는 사업화가 가능한 프로토 타입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충북도 내 사업자등록을 완료한 창업 7년 이내 교육 분야 예비창업자 또는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 하다.

선발된 프로젝트 팀·기업은 최대 2천만원의 창작지원금과 마케팅, 유통, BM개발 등 에듀테크 콘텐츠 제작 관련 전문가의 멘토링 기회가 주어지고 창작에 적용 가능한 IOS 프로그래밍, UX 디자인 등 기술(Tech) 교육을 지원 받을 수 있다.

이와 관련해 오는 10일 오후 4시에는 사업설명회가 충북콘텐츠코리아랩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사업설명회에는 방송인 ‘타일러 라쉬’의 오픈특강도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http://www.cbckl.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사업설명회와 오픈특강도 접수 가능하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오는 12일까지 ‘2019 디지털공예 프로젝트’ 공모도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2019 청주공예비엔날레, 2019 넥스트콘텐츠페어 등 충북도내 및 전국 단위 전시 출품을 목표로 디지털제조장비(3D프린터, 레이저커터, 아두이노 등)와 공예를 융합한 상품개발과 시장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충북도에 주소를 둔 창작자(팀)나 도내 사업장을 둔 기업으로서 디지털제조기술과 공예를 융합한 상품 아이디어를 보유한 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정된 5팀에 각 300만원의 개발지원금이 지급되며, 창작교육, 창작 멘토링과 함께 개발상품에 대한 사업화 멘토링도 지원된다.

프로젝트 선정자는 오는 22일부터 10월 11일까지 3개월간 사업을 수행하며, 2019 청주공예비엔날레 기간 중 운영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 부스 출품이 필수다. 공모 희망자는 이메일(cbckl@nave r.com) 또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