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명문 스포츠 도시로 힘찬 전진
서산시, 명문 스포츠 도시로 힘찬 전진
  • 한노수 기자
  • 승인 2019.06.26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격장 등 시설 대폭 확충
체육꿈나무 육성에도 총력

[충청매일 한노수 기자] 서산시가 올해 상반기 시민들의 체육복지 향상과 스포츠 위상 제고를 위해 체육시설 확충과 체육 꿈나무 육성에 힘쓴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연초 최신식 62사대 전자표적 훈련시스템을 갖춘 훈련전용 종합사격장을 준공했으며, 호주와 싱가포르 2개국이 전지훈련을 신청하는 등 세계적인 훈련장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서산테크노밸리 국민체육센터는 수영장, 작은도서관, 생활문화센터 등 문화체육 시설을 갖춘 복합시설로 부족한 수영장을 확보하고 서산시민의 체육·문화 복지 수요를 충족할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종합운동장 대형주차장 부지에 다목적 실내체육관이 2021년 완공 예정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이용 가능한 배드민턴, 탁구, 게이트볼장 등을 조성하고 테니스장 앞 부지에 소형차 150~350여대를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이 조성될 예정이다.

2022년에는 종합운동장 인근에 배구장 겸용 족구장이 건립돼 다양한 체육인프라 시설을 조성할 계획으로 관련 행정절차를 진행 중이다. 이 외에도 양대동 일원에 우드볼경기장 및 인라인스케이트장과 갈산동 일원에 그라운드골프장이 올해 안에 조성된다.

서산시는 체육시설 확충 등 인프라 구축 뿐만 아니라, 체육꿈나무 발굴과 육성에도 힘을 쏟아왔다.

그 결과, 3·1절기념 시·군대항 역전경주대회에서 종합우승 3연패를 시작으로 크고 작은 대회에서 전국 무대를 호령했다. 역전 경주대회에서는 3년 연속 종합우승을 거머쥐며 우승기 영구보관과 함께 대회신기록 달성, 최우수 선수 선정 등 명실상부한 육상 도시로써의 면모를 다른 시·군에 각인시켰다. 또 서천에서 열린 제71회 도민체전에서 2년 연속 3위의 자리를 지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