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정신수 기자] 예산소방서(서장 강기원)는 소방안전관리자 선임, 소방시설 작동기능점검 서류 제출 등 소방관련 민원업무를 소방민원센터(이하 소민터)를 활용해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다고 알렸다.‘

‘소민터’란 민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2016년 7월부터 운영되고 있는 온라인 시스템으로 인터넷 홈페이지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면 언제 어디서든 소방민원업무를 신청할 수 있고 신청한 서류의 진행 상황과 처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소방시설 등 작동기능점검 결과 제출과 소방안전관리와 보조자 선임신고 등의 업무를 신청할 수 있어 민원인들이 소방서에 직접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을 크게 해소할 수 있다.

유문종 예방교육팀장은 “소민터는 민원인이 소방민원업무를 인터넷을 통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적극적인 이용을 바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예산소방서 예방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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