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체 최초 업무협약

 

[충청매일 김경태 기자] 대전 대덕구가 20일 ㈜삼진정밀 본사에서 기업체 최초로 삼진정밀과 지역화폐 대덕e로움 유통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대덕e로움 유통활성화를 위해 대전산업단지 소재 기업체 중 처음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

삼진정밀은 상하수도 밸브 업계의 선두주자로서 석유화학 및 가스 플랜트산업에도 진출하는 등 해외시장에서도 각광받는 기업이다.

협약체결에 따라 삼진정밀은 소속 직원을 대상으로 대덕e로움 사용을 적극 홍보·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회사 운영이나 직원 선물 등에 있어 대덕e로움을 우선 구매해 사용하게 된다.

정태희 삼진정밀 대표는 “기업체 최초로 협약을 맺게 돼 기쁘고 회사 차원에서 대덕e로움을 적극 구매해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박정현 구청장은 “대덕e로움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하는 기업체나 단체가 있다면 어디라도 찾아가 협조를 구하겠다. 더 많은 기업이 대덕e로움 유통활성화에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대전시 자치구 중 최초로 도입하는 지역화폐 대덕e로움은 쓰면 쓸수록 지역경제에 이로운 영향을 주는 지역화폐라는 의미로, 오는 7월 초 출시되며 50억원 규모로 발행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