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내일부터 3차례 설명회 개최

 

[충청매일 김오준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18일과 25일, 내달 14일 총 3회에 결쳐 세종시교육청 주관 ‘2019년 대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2019년 대입설명회’는 학생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진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육수요자의 대입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학생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대학진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대학에서 학생 선발을 직접 담당하는 입학사정관을 초청함으로써 진로진학 컨설팅을 확대해 학생들의 진학만족도를 향상시키고자 기획했다.

오는 18일에는 고운고 대강당에서 연세·충북·가톨릭·광운·국민·단국·동국·숭실·아주·인하대 10개 대학이, 25일에는 소담고 대강당에서 고려대(서울, 세종), 공주·충남대 3개 대학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교육수요자들의 사전 수요를 참고로 수도권 소재 대학, 학부모들의 교육비 부담을 줄여 줄 수 있는 지방 국공립대학 등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특히 25일에는 고려대와 공주대 입학사정관을 각 5명씩 초청해 신청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각각 100명씩 일대일 대입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해당 대학에 관심 있는 신청학생들에게는 입학사정관이 직접 컨설팅 함으로써 실질적인 대학입학 가능성과 대입준비를 위한 정보를 얻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세종시교육청은 그동안 운영해 온 대입상담실 운영을 사전 예약제를 통한 연중 운영 방식으로 개선해 관내 중·고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1시간 동안 충분하게 일대일 진로진학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이어서 다음달 14일에는 세종시교육청과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공동으로 주관해 ‘학부모 대상 대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대입제도의 변화를 이해하고 구체적인 대입 전형 분석 및 준비전략에 대한 강의와 질의응답을 통해 교육수요자의 이해도를 높여 현장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대입설명회 행사 현장에서는 2019년 세종시교육청 대입지원단 연구개발팀이 직접 제작한 휴대용 리플릿인 ‘보인다! 수시전형’을 배포할 계획이다.

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개발된 해당 자료를 통해 2020학년도 대입 전형을 각 대학별, 전형별, 지역별로 한눈에 알기 쉽게 제공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