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체험하고 즐기는 과학축제 한마당
직접 체험하고 즐기는 과학축제 한마당
  • 이재형 기자
  • 승인 2019.04.16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아산장영실과학관서 열려

[충청매일 이재형 기자] 충남 아산장영실과학관(관장 양준성)이 과학의 날을 맞아 오는 21일 2019 과학축제 한마당을 개최한다.

아산시와 선문대가 주관하고 아산장영실과학관이 주최하는 이번 2019 과학축제 한마당은 화려한 공연뿐 아니라 보고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과학체험 등 모두 18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세부 프로그램으로 ‘Science 결과물존'은 마그넷 스핀돌이, 종이 부메랑, 헬리콥터 풍선, 착시 팽이, 베르누이 파이프, 마그누스 컵 비행기 등 만들기 활동을 통해 기초과학을 공부할 수 있다.

또 ‘Science 체험존'은 알코올 로켓, 반중력 물병, 빛의 전반사, 4D입체도형 비누막, 크로마토 그래피, 액체 자석, 오뚝이 볼펜 심, 핀 아트 스크린, 탄소 회로도 등 과학을 통해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아울러 ‘STEAM ROOM'은 구글 카드 보드, 글라이더, 자석 쥐돌이 등 직접 조립해 만들고 집에 가져가서 놀 수 있는 흥미로운 과학 놀이기구로 준비됐다.

이와 함께 야외무대는 비눗방울의 신비함이 눈앞에서 펼쳐지는 버블쇼와 눈을 현혹시키는 사이언스 매직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지상 드론을 조종해 서로 배틀을 체험해보는 지상 드론 배틀, 장영실과학관과 관련된 문제와 실생활의 상식 문제를 푸는 OX 퀴즈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양준성 관장은 “과학의 날을 맞아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고 즐기면서 쉽게 과학을 배울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장영실과학관의 세부운영 및 행사 정보는 홈페이지(www.jyssm.co. kr) 또는 유선(☏041-903-559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