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범덕 시장, 안전 도시 청주 실현 총력 대응 주문
한범덕 시장, 안전 도시 청주 실현 총력 대응 주문
  • 최재훈 기자
  • 승인 2019.04.15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사고 발생률 전국 평균이상”…경찰 캠페인에 적극 동참 지시

 

[충청매일 최재훈 기자] 한범덕 충북 청주시장은 15일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 등 안전한 도시 청주 실현을 위해 총력을 다해 줄 것을 주문했다.

한 시장은 이날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 보고회에서 “우리지역 교통사고 발생률이 전국 평균이상 높다”며 “경찰청에서 착한 운전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는데 4개 구청에서도 적극 동참하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안전한 도시 청주 실현을 위해 운전자와 보행자의 교통안전에 대한 기본적인 소양을 높이고 교통질서를 잘 지킬 수 있도록 관련 부서에서는 총력을 다하라”고 강조했다.

한 시장은 산불 관련해 “지난 강원도 산불에 이어 청주에서도 작은 산불이 계속 발생하고 있다”며 “주말 간 비가 내려 소강상태지만 산불 등 재난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계부서를 중심으로 긴장을 늦추지 말고 각별히 대비해 달라”고 지시했다.

한 시장은 “지난주 장기미집행 도시공원 일몰제 실행에 따른 많은 논의가 있었다”며 “현실적이고 최선의 정책 결정과 추진을 위해 시에서 충분하게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생각이 다른 부분은 논의하고 대화해나가라”고 당부했다.

이밖에 △제42회 청주시 의회 임시회 준비 철저 △각종 교육참여 등 본인 업무 계발 및 업무추진 △각종 행사 형식적인 것보다 실질적으로 준비 등을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