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숍서 추가 품목개발 등 논의

[충청매일 차순우 기자] 충남도가 광역원예 공동브랜드인 ‘충남오감’의 판매확대를 위한 대외마케팅 전략 수립에 나섰다.

도는 9일 태안 리솜오션캐슬에서 ‘충남오감 대외마케팅 전략 수립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농협경제지주 대외마케팅부 소속 바이어 20명과 도내 산지농협 관계자, 담당 공무원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도는 이 자리에서 기입점 유통업체에 대한 추가 품목개발과 신규 거래처 대응방안 등 매출 향상을 위한 의견을 나눴다.

지난해 ‘충남오감’은 매출액 1천10억 원을 달성하는 등 역대 매출을 기록했다. 이 가운데 대형유통업체를 통한 취급액이 779억원(77%)을 웃도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대형유통업체에 대한 마케팅 대응 방안을 마련, 보다 공격적이고, 체계적인 대응에 나선다는 복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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