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재일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위원장과 시·도의원들이 5일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청주국제공항 저비용항공사(LCC)면허 발급 승인에 대한 환영 입장을 밝히고 있다. 오진영기자
변재일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위원장과 시·도의원들이 5일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청주국제공항 저비용항공사(LCC)면허 발급 승인에 대한 환영 입장을 밝히고 있다. 오진영기자

 

[충청매일 장병갑 기자] 청주국제공항을 거점으로 한 저비용 항공사(LCC)인 에어로케이의 항공운수사업 면허발급이 확정되자 충북 각계에서 환영 입장이 잇따르고 있다.

충북도의회는 5일 성명을 내고 “청주국제공항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환영의 인사를 전했다.

도의회는 “저비용항공사 신규면허 발급에 청주국제공항을 거점으로 한 에어로케이가 포함된 것에 대해 163만 충북도민과 함께 진심으로 환영을 표한다”고 밝혔다.

도의회는 “청주국제공항을 거점으로 한 에어로케이의 신규면허 발급으로 항공교통의 편익 증가 및 청년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것”이라며 “이런 혜택은 충북도민뿐만 아니라 세종시를 비롯한 충청권, 수도권 주민에게도 돌아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범덕 청주시장도 이날 성명을 통해 “정부가 발표한 LCC 면허발급 승인 대상에 청주공항 거점항공사인 에어로케이가 포함돼 85만 청주시민을 대표해 환영한다”며 “청주공항 거점항공사 유치는 무엇보다 국제정기노선의 안정적 유지로 관광수요가 늘어 관광산업이 성장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이어져 지역경제 활성화의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 시장은 “국제선 다변화로 수도권 공항 이용객을 분산하고 청주공항이 명실상부한 국제공항의 면모를 갖춰 새로운 도약을 할 것”이라며 “충북도와 협력해 에어로케이가 중부권 거점항공으로서 중추적 역할을 하고 청주공항을 세종시 관문공항으로 육성하도록 하겠다”고 환영인사를 대신했다.

청주시의회도 성명에서 “어려운 시기에 청주공항을 거점으로 하는 에어로케이의 면허 발급으로 국제노선 다각화와 항공·관광산업의 성장 기반 마련, 미래 신성장 거점 육성도 가능하다”며 환영했다.

이어 “청주시의회는 에어로케이가 중부권 거점항공으로서의 중추적 역할을 톡톡히 하고 청주공항이 명실상부한 새로운 국제공항의 면모를 활짝 열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은 이날 충북도청에서 청주공항 LCC면허발급 승인 환영 기자회견을 했다.

민주당 충북도당은 “이번 결정은 지역 일자리 창출과 관광·경제발전에 목말라하고 있는 충북도민들에게 시원한 청정수와 같은 결정”이라고 평가했다.

충북도당은 “청주공항은 명실상부한 세종시 관문 공항, 중부권 거점 공항은 물론 국제공항으로 발전하기 위한 더 큰 ‘나래’를 펴게 됐다”며 “앞으로 청주국제공항이 충북지역 일자리 창출과 관광·경제발전의 꿈을 싣고 더 높은 ‘비행’을 하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