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대의원총회서 수상 영예…모범 새마을회로 자리매김

충북 청주시새마을회는 19일 새마을중앙회 정기대의원총회에서 ‘2018년도 전국 시군구 종합평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충북 청주시새마을회는 19일 새마을중앙회 정기대의원총회에서 ‘2018년도 전국 시군구 종합평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충청매일 최재훈 기자] 충북 청주시새마을회(회장 박연규)가 19일 새마을운동중앙회 연수원에서 열린 2019년도 새마을중앙회 정기대의원총회에서 ‘2018년도 전국 시군구 종합평가’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새마을운동 종합평가는 일·사람 중심의 활력이 넘치는 운동문화 정착 및 시군구 새마을회의 역량강화를 위해 매년 전국 228개 시군구 새마을회를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다.

청주시새마을회는 2010년부터 2013년까지 4년간 장려상을, 지난해에는 우수상, 올해는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청주시새마을회는 2018년 한 해 동안 지도자회, 부녀회, 직공장회, 문고회 등 산하단체 및 읍면동 새마을회의 활발한 활동을 통해 사랑의 김장나누기, 교통질서 및 에너지절약실천 캠페인, 새마을방역봉사대 운영, 양심운전자 찾기, 3R자원재활용품경진대회, 새마을 장학사업, 이동문고 운영, 라오스 국제 협력사업 등의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

박연규 청주시새마을회 회장은 “지난 1년 간 새마을운동에 적극 동참해 주신 지도자 여러분들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청주시새마을회가 전국적인 모범 새마을회답게 지역사회와 소외된 이웃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봉사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