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중 학생 돕기 나서

 

급성 골수성 백혈병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을 위해 충남 천안시와 학교, 단체, 지역사회가 발 벗고 나섰다.

천안시에 따르면 지난 21일 한 매체가 쌍용중학교에 재학 중인 김민수(16·가명)군의 안타까운 사연을 보도했다.

사연에 따르면 김군은 지난해 12월 31일 급성 골수성 백혈병 판정을 받았고, 한 달 평균 500만원에 이르는 치료비와 혹시 모를 골수이식 수술비까지 비용을 마련할 대안이 없어 도움의 손길이 절실히 필요한 실정이다.

이 소식을 접한 천안시 구본영 시장을 비롯한 공무원, 지역사회가 김군을 돕기 위해 하나로 뭉쳤다.

지난 24일에는 공직자 인트라넷 새올행정시스템 게시판에 김군의 사연과 ‘동절기 사랑의 헌혈 나눔’ 행사에 직원들의 참여를 독려하는 글을 게재해 100여장의 헌혈증을 김군에게 전달했다. 이와 함께 시는 △암환자 의료비지원 △의료비 지원 △긴급생계비 지원 △헌혈증서 지원 △직원 모금활동 전개 등 다양한 지원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한국소아암백혈병협회충청지부도 정부지원 후 차액 치료비와 치료 후 케어과정을 돕기로 했으며한마음장애인복지회는 공동모금회를 통한 지정기탁으로 생계비 500만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쌍용중학교 교직원과 학생들도 김군에게 힘을 보탰다.

김군에게 따뜻한 도움의 손길을 주길 원하는 분은 천안쌍용중학교 행정실(☏041-476-7364) 또는 천안시청 행정지원과(☏041-521-5217)로 연락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