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친구수 6만5000명 돌파…지난해 1만2000명↑
페이스북·블로그 홍보노출 506만건…도정홍보 한몫

충북도 공식 블로그 메인화면.
충북도 공식 블로그 메인화면.

 

충북도가 SNS를 통한 도민과의 쌍방향 소통채널에서 눈의 띄는 성과를 내며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16일 충북도에 따르면 지난해 페이스북 친구 수 8천여명이 향상돼 모두 4만43명을 확보하고 카카오스토리는 3천여명이 늘어 1만1천44명으로 증가하는 등 모두 6만5천433의 SNS 친구를 보유하고 있다.

도가 보유한 5개 채널의 게시 콘텐츠는 2천620건에 달한다.

게시물을 통한 홍보 노출도는 페이스북 기준 380만건에 이르고 도 블로그는 조회수 126만건을 기록했다.

도는 블로그 내 ‘일하는 충북’ 카테고리를 신설해 다양한 도내 일자리 시책과 중소기업을 소개하고, SNS를 통해 전국소년체전, 소방관경기대회 등 행사의 성공개최를 위한 이벤트를 10차례에 걸쳐 개최해 관심을 이끌며 도정 홍보케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지난해 도의 킬러콘텐츠(페이스북 기준)는 ‘문의~신탄진 도로 개통’(17만6천257회 노출), ‘충북 벚꽃로드 추천 7곳’(10만5천780회), ‘충북버스’(9만6천352회), ‘소방관경기대회 미리보기’(8만4천351회), ‘충북 특산품 아재개그 소개 이벤트’(7만4천92회) 등으로 교통, 관광, 행사, 지역 등 다양한 분야에서 네티즌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도는 올해 SNS 홍보 상승세를 이어가며 강호축 구축,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등 도정에 대한 공격적인 홍보에 나설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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