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2관왕·인터넷 에코어워드 대상 등 수상

 

충남 천안시가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2관왕과 인터넷 에코어워드 지방행정 분야 대상을 수상하는 등 전국에서 가장 홍보활동을 잘 펼친 것으로 인정받았다.

시는 6일 (사)한국사보협회 주최로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천안시 시정 소식지 ‘천안사랑’이 인쇄사보 공공부문 기획 대상을 받고, 홍보 뮤직비디오 ‘헤븐시티(Heaven City)’가 홍보영상물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사진)

인쇄사보 공공부문 기획대상을 수상한 천안사랑 소식지는 매월 2만8천부를 시민들에게 배부하며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시책, 지역 정보 등을 인포그래픽과 다양한 시각적 자료로 구성해 전달함으로써 감성 홍보에 중점을 두며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홍보영상물 부문 최우수상을 받은 뮤직비디오 헤븐시티는 드라마 도깨비 OST를 부른 가수 한수지씨가 작사, 작곡, 노래를 부르고, 전문 MC 겸 국악인 유율리아씨가 주인공으로 출연해 천안삼거리, 천호지, 아라리오 광장, 북면 벚꽃길 등 천안을 명소를 배경으로 천안을 소개하는 뮤직비디오로 지자체에선 처음으로 창작 뮤직비디오를 시도해 천안시 페이스북 등 각종 SNS에서 주목을 받아 13만2천건에 달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또 시는 같은날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와 웹어워드코리아가 공동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인터넷 에코어워드 2018 시상식에서 ‘지방행정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시는 ‘사통팔달, 천안만의 소통브랜드’로 독창성과 차별성을 인정받았으며 SNS 채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신뢰도와 사회문화적 기여도 및 공헌도를 인정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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