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취포상제 도전 성공자들 포상도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개최된 2018년 세종시 청소년자원봉사대회 시상식 및 청소년성취포상제 포상식에서 수상자들과 지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개최된 2018년 세종시 청소년자원봉사대회 시상식 및 청소년성취포상제 포상식에서 수상자들과 지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는 지역 청소년 및 지도자 1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8년 세종시 청소년자원봉사대회 시상식 및 청소년성취포상제 포상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여성가족부와 세종시가 주최하고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주관으로 열린 행사는 1부 청소년자원봉사대회 시상식과 2부 청소년성취포상제 포상식으로 진행됐다.

1부 청소년자원봉사대회 시상식에서는 봉사활동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해 타의 모범을 보인 청소년(개인/동아리), 지도자, 우수터전, GYSD참여 청소년 가족에게 여성가족부장관상을 비롯 세종시장상, 세종시의회의장상, 세종교육감상 등 총 21개의 상이 전달됐다.

2부 청소년성취포상제 포상식은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은장 1·동장 5)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금장 3·은장 13·동장 26) 총 48명의 청소년에게 포상인증서 및 부상이 주어졌고, 포상청소년을 배출한 지도자에게 청소년 육성에 대한 감사 선물이 제공됐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조주환 센터장은 “청소년들의 자기주도적인 활동이 중요해진 만큼 청소년성취포상제를 통해 청소년들이 경쟁이 아닌 자신이 원하는 성취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세종시 내 기관들과 협력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매년 개최되는 청소년성취포상제 포상식은 세계 140여 개국에서 운영 중인 자기성장프로그램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와 한국형 프로그램인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에 각 금장, 은장, 동장 과정에 도전해 성공한 청소년들을 격려하고 축하하는 자리다.

또 청소년자원봉사대회는 다양한 청소년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세종지역 초·중·고·대학생 및 동아리를 발굴해 우수사례에 대해 시상하고 이를 통해 지역사회 청소년봉사활동 참여확대를 위해 열리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