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굴 · 새우로 만들어 '영양만점' -

◇해물그라탱
해물그라탱은 굴과 새우, 오징어 등 각종 해물로 만든 영양만점의 이탈리아 요리로 버터와 우유가 고소한 맛을 더해준다.
△재료 굴, 새우 100g, 오징어 1마리, 양파 1/2개, 셀러리1개, 소금, 후추, 백포도주, 우유, 버터, 치즈
△만드는 법
1. 굴은 소금물에 흔들어 씻고 새우는 머리와 내장을 떼내고 씻는다. 오징어는 껍질을 벗겨 둥글게 썬다. 2. 양파는 채썰고 셀러리는 어슷어슷 썬다. 3. 냄비에 버터를 녹인 후 밀가루를 넣고 볶다 우유를 부어 끓이고 소금으로 간을 한다. 4. 버터를 두른 팬에 다진 마늘과 양파, 샐러리를 넣고 볶다 손질한 해물을 넣는다. 이때 와인을 약간 얹어 살짝 볶은 후 꺼낸다. 5. 내열용기에 버터를 얇게 바르고 ④를 담은 다음 ③의 화이트 소스를 넣은 후 치즈 다진 것과 허브잎을 올려 200도 오븐에서 20분간 굽는다.

- 쫄깃한 닭살, 고소하고 담백 -

◇닭안심 크림소스 푸질리
고소하고 담백한 맛의 크림소스 푸질리는 쫄깃한 닭살이 들어가 있어 한 그릇만으로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재료 닭 안심 250g, 양파 1개, 케이퍼 2큰술, 생크림, 파르메산치즈, 버터와 푸질리 약간
△만드는 법
1. 팬에 버터를 녹인 후 닭안심을 넣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춘다. 2. 다른 팬에 버터를 녹이고 양파를 볶다 간을 한다. 3. ②에 생크림을 넣고 중간불에서 끓이다 불을 약하게 한다. 4. ③에 파르메산에 치즈를 넣고 타지 않도록 조린다. 5. ④에 구운 닭안심과 케이퍼를 넣는다. 6. 삶아 건진 푸질리를 ⑤에 넣고 썬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