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봉명중, 두드림캠프 성료

 

충북 청주 봉명중학교(교장 임명은)는 1~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여름 방학 중 두드림 캠프’를 운영했다고 19일 밝혔다.(사진)

지난 7월 23일부터 27일, 8월 6일부터 10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 캠프에서 학생들은 특기·적성을 위한 한복인형방향제, 스트링 아트 등 체험하는 ‘토탈공예’, 초코머핀, 아이스 슈 등을 직접 만들어 보는 제과제빵, 체력 증진 및 상호 존중과 페어플레이 정신을 배울 수 있는 ‘배드민턴’, 심리·정서 안정을 위해 드라이 플라워를 이용하여 액자를 만들고 긍정적인 글귀 작성 등을 해보는 ‘원예활동’을 실시했다. 

또 학교 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한 권의 책을 다양한 관점에서 생각해 보는 ‘슬로우리딩’과 책 속에서 친구 이름 찾기, 책 주인공에서 편지 쓰기 등 학생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친구야 도서관 가자’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방학 중에도 꾸준한 독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임명은 교장은 “두드림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또래와 함께 하는 활동을 경험하게 돼 서로에 대해 친밀감이 높아지는 기회가 됐을 것”이라며 “다양한 프로그램과 단체 학습 프로그램 진행으로 학생들의 학교 적응력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