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병도 정무수석 “대통령이 축하드린다고 전하라 해”

문재인 대통령은 19일 한병도 정무수석을 통해 김병준 자유한국당 혁신비상대책위원장에게 축하난을 선물했다.

이에 김 위원장은 “제가 이 자리에 앉는데 언제 한번 이해를 구하려고 했는데 간접적으로나마 제 뜻을 전하게 돼 참 기쁘다”라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노무현 정부 당시 청와대 정책실장과 부총리 겸 교육인적자원부 장관을 지낸 바 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예방을 위해 문재인 대통령의 축하난을 들고 국회를 찾은 한 수석에게 “오늘 대통령께서 난을 보내주신데 대해 감사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한 수석은 김 위원장 예방을 마친 뒤 기자들에게 “(문 대통령이) 특별한 말은 없었고 정말 축하드린다는 말 전해드리라고 했다”고 밝혔다.

한 수석은 김 위원장에게 축하인사를 전하고 문재인 정부와의 협치를 요청했다.

그는 “국민들도 잘 아시지만 위원장님은 지방자치 분권과 균형에 대한 확고한 철학과 소신이 있으시고 대한민국의 분권과 자치 발전에 큰 업적을 만들었다”며 “진보와 보수를 뛰어넘는 새로운 정치에 대한 갈망이 있으시고 그 희망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고민하신걸로 안다”고 말했다.

한 수석은 또 “김 위원장은 정책정당에 대한 갈망이 있으시다”며 “저는 위원장이 계셔서 여야가 논쟁 다툼보다는 건전하게 정책적으로 경쟁하는 정당이 될 수 있게 노력해달라고 말씀 드렸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