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상하이에서 3전 전승

제14회 U-18 한중일 국제여자축구 교류전 우승을 차지한 충북 충주 예성여고 축구부 선수들이 시상식을 갖고 한국 여자축구 연맹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했다.
제14회 U-18 한중일 국제여자축구 교류전 우승을 차지한 충북 충주 예성여고 축구부 선수들이 시상식을 갖고 한국 여자축구 연맹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했다.

 

충북 충주 예성여자고등학교(교장 남성옥) 축구부(감독 권무진)가 제14회 U-18 한중일 국제 여자축구 교류전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풀리그 방식으로 진행된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이번 교류전에는 개최국인 중국은 상하이 선발팀과 광저우 선발팀이, 한국과 일본은 각 1개팀씩 출전했다.

예성여고는 이번 교류전 첫 경기에서 일본 선발팀과 접전을 벌인 끝에 2대 1로 승리했고 이어 상하이 팀을 6대 1, 광저우 팀을 7대 0으로 누르고 3전 전승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2005년 일본에서 처음 시작한 이 교류전은 한중일 3개국을 순회하며 매년 열리고 있다. 내년 교류전은 한국에서 열릴 예정이다.

예성여고는 지난해 4월 춘계여자축구대회 우승, 6월 여왕기 전국여자축구대회를 우승, 10월 전국체전 여고부 대회 우승 등 전국대회 3관왕의 위업을 달성했다.

또 지난해 7월에는 호주 캔버라에서 열린 ‘2017 호주 캉가컵 유소년 국제축구대회’에서 예성여중과 함께 출전해 U-14, U-16, U-18에서 모두 우승을 차지하는 등 명실상부한 세계 최강팀으로 인정받고 있다.

권 감독은 “날씨가 덥고 푹신한 천연잔디에 적응이 안돼 경기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선수들이 열심히 해줘 좋은 성적을 거뒀다”면서 “이번 국제대회 경험이 선수들이 성장하고 꿈을 키우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