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충북 초등학교 취학예정자 중 예비소집에 응하지 않아 ‘소재 불명’ 처리된 아동이 2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충북도교육청에 따르면 2018학년도 초등학교 취학예정자 중 소재 불명 처리된 아동 2명 중 1명은 2007년생으로 경찰에 수사 의뢰해 조사 중에 있으며, 또 다른 1명은 올해 소재 파악이 안돼 경찰에 수사의뢰 했다.

경찰의 수사 결과 이 아동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했다.

이 아이는 현재 외국인 신분으로 국내에 거주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의 모 구청에 출생 등록 말소 신고 돼 우리나라 국적을 상실했으며, 현재 외국인 신분으로 어머니와 경기도에 거주 중이라는 경찰 통보를 받았다고 교육청은 전했다.

또 이 아이는 어머니와 함께 경기도 거주지의 초등학교에서 입학 상담을 받았고, 외국인등록증을 발급받아 이 학교에 입학 예정인 것으로 확인됐다.

미취학 아동 중 1명의 거주지가 파악되면서 나머지 한명은 여전히 행방이 묘연한 상태다.

미취학 아동은 2012∼2013년 인터넷 사이트에서 상품권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고 속여 피해자 43명에게서 28억원을 가로챈 혐의로 2014년 3월 지명수배 된 부모와 함께 잠적한 뒤 행방이 묘연하다. 경찰은 B양 안전을 확인하기 위해 2년전부터 전방위 수사를 벌였지만, 이들 일가족 3명의 행방을 찾지 못했다.

충북의 올해 초등학교 신입생 예비소집 결과 대상자 1만5천442명 중 1만4천388명(특수학교 배치 대상 58명 포함)이 응소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