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연구개발특구 첫 지식산업센터 ‘대덕비즈센터’ 분양
기관·첨단기업 등 배후수요 풍부…교통·편의시설 우수
전층 베란다 설치·중정 휴식공간 조성…세제 감면 혜택도

 

 

(주)하나자산신탁이 시행하는 대전 대덕테크노밸리의 첫 지식산업센터인 대덕비즈센터(B1ZCenter)가 분양홍보관을 열고 본격적인 공급에 들어갔다.

11일 대전시 유성구 관평동 684번지 대덕비즈센터 건설 부지에서 열린 분양홍보관 오픈식에는 1천여명이 홍보관을 찾아 입지와 분양 조건 등에 대한 설명을 듣는 등 대덕비즈센터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나타냈다. 특히 이날 축하화한 대신 받은 쌀 20kg 200포를 모아 유성구사랑나눔재단에 기탁해 의미를 더 했다.

대덕비즈센터는 지하 1층~지상 7층, 4개 동, 연 면적 10만4천390㎡ 규모로 건설된다. 배후수요가 풍부한 대덕연구개발특구의 인프라 최중심 입지에 들어서는 첫 지식산업센터다.

사업지가 들어서는 대덕연구개발특구는 총 5개 특구, 규모 138.8㎢에 이르는 국내 최고 수준의 과학 기술 인프라와 역량이 집적된 곳으로 평가받고 있다.

약 40여년 간 국내 과학기술 산지로 자리를 잡은 이곳에는 현재 정부출연연구기관·국공립기관·대학·기업 등 총 1천600여개의 첨단기업이 입주해 있다. 뿐만 아니라 특허청, 중소기업청, 대전정부청사, 대전세관 등의 다양한 인프라는 물론 벤처 기업 간 분야별 활발한 교류와 함께 산학연 클러스터를 구축해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 곳으로 손꼽히고 있다.

최적의 비즈니스환경을 자랑하는 대덕연구개발특구 내 최첨단 초대형 지식산업센터인 ‘대덕비즈센터’는 전국으로 통하는 우수한 광역 교통망도 가지고 있다.

북대전IC, 신탄진IC 등 전국을 연결하는 광역 교통망을 비롯해 기존 대전 도심과의 접근성이 우수한 대덕 유성대로와 가까이 위치하고 있다. 특히 세종~대덕 BRT도로 개통으로 세종시와도 빠르게 연결된다. 대전~당진간 고속도로, 대덕도로, 천변도시 고속화도로 등과도 인접해 있다.

또 인근에 갑천 수변공원 등 쾌적한 환경이 조성돼 있어 여유로운 휴식 및 효율적인 업무 능력도 기대할 수 있다.

중심상업지역의 쇼핑·외식·문화·행정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가깝고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자족형 복합도시라는 점 역시 대덕비즈센터만의 특장점으로 꼽힌다.

대덕비즈센터에는 비즈니스 효율을 높이는 차별화된 설계가 도입될 예정이다.

먼저 전 층에 베란다를 설치하고 중정 휴식공간(2개소)이 조성된다. 또 효율적인 동선 배치부터 분리 사용이 가능한 와이드 인테리어 등 업무에 최적화된 공간디자인은 물론, 체력관리공간부터 다목적 회의실까지 갖춘 쾌적한 업무환경을 자랑한다.

특히 지하 1층에는 입주민의 편의를 위한 피트니스, 스쿼시장, 탁구장, OA 및 회의실, 샤워시설 등을 배치했다. 여기에 힐링을 위한 건물 내 테라스형 옥상정원 및 녹지공간도 함께 제공된다.

△직원 기숙사 및 제조업과 사무실의 병용이 가능한 실용성 높은 공간구성 △5층까지 1.5t 탑차가 진입 가능한 드라이브 인 시스템 △화물 엘리베이터 및 넓은 하역 공간 등 편의성과 경제성을 결합한 인텔리전트 설계 역시 돋보인다. 또 △태양광 시스템 △지능형 주차관리 시스템 △고화질 CCTV 설치와 원격 검침 관리 시스템 △중앙 조명 제어 시스템 등의 스마트시스템을 도입해 에너지 절약 및 관리비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대덕비즈센터는 지식산업센터라는 성격에 맞게 더 나은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취득세는 50%, 재산세는 37.5% 감면되며 부가세 역시 환급 가능하다. 중도금은 전액 무이자 대출이 가능하고 저금리 장기대출을 최고 80%까지 받을 수 있어 금융 부담을 대폭 줄였다. 투자자는 2천만원 대 소액투자금으로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올릴 수 있다.

분양문의는 ☏1566-6234. 배명식기자사진설명 대전 대덕테크노밸리에 간립되는 대덕비즈센터 투시도.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