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컨설팅 지원

홍성군의 대표 축제이자 2017년 충남도 대표축제인 ‘홍성역사인물축제’가 2018년도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문화관광 육성축제로 선정됐다.

홍성역사인물축제는 2015년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된 이후 축제 주제와 부합되는 프로그램 구성, 방문객 편의측면, 야간형 프로그램 확대 등 문화관광축제 평가 메뉴얼에 입각해 축제를 구성해 문화관광축제에 선정되도록 노력해 왔다.

특히 2017년 축제는 대표 프로그램의 질적인 측면을 보완하고 홍주읍성 별빛정원, 역사인물 미디어 파사드, 레이저 맵핑 등 야간에도 축제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여 축제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문화관광축제는 성장가능성이 있는 축제를 관광 상품으로 특화해 지역관광을 활성화하고자 매년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선정하고 있으며 홍성역사인물축제는 앞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의 홍보 및 컨설팅을 통해 지역의 관광콘텐츠가 될 수 있도록 질적인 성장을 지원받게 될 것이다.

김석환 홍성역사인물축제추진위원장은 “홍성역사인물축제가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될 수 있었던 것은 축제에 대한 높은 관심과 참여를 해주신 추진위원님들과 군민 모든 분들의 노력에 대한 결과”라며 “이번 기회를 발판으로 경쟁력 있는 문화관광축제로 발전할 수 있는 전략을 수립해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