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간 6개권역서 385명 주자 봉송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화가 18일 충북에 입성한다.

충북도 첫 성화봉송은 동계올림픽의 대표 교통수단이 될 서울~강릉 KTX 개통을 앞두고 오송역에서 열려 의미를 더하고 있다.

지난달 1일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한 성화는 제주와 부산, 경남, 전라, 충남, 대전을 거쳐 18일 충북에 도착한다.

행사는 충북에 도착한 성화를 한병근 코레일 서울역장이 오송역 승강장에서 건네받아 오전 10시58분에 도착하는 KTX-산천 열차(용산∼익산)에 탑승해 진행한다.

5분간 객차 내에서 성화봉송 행사를 한 뒤 열차에서 내려 다음 주자에게 성화를 건네면 행사가 종료된다. 화재 발생 등 안전을 고려해 열차 내에서는 성화봉 대신 램프형으로 교체해 진행한다. KTX 성화봉송을 기념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가 오송역 맞이방에서 펼쳐진다.

평창올림픽 앰블럼 깃발 등 다양한 손 깃발을 나눠주며 고객과 함께하는 KTX 성화봉송 환영행사가 맞이방에서 진행되며, ‘한국의 고속철도 차량 사진전’도 함께 열린다.

성화봉송 기념 고객감사 행사로 시민들에게 다과와 종이 철도모형도 나눠준다.

충북구간 성화봉송은 이날부터 오는 23일까지 6일간 주요 도시인 청주~진천~충주~제천~단양 등 6개 권역에서 387.7㎞의 코스로 385명의 주자가 달린다. 또 이날 오송역을 시작으로 19일 청주시, 20일 진천군, 21일 충주시, 22일 제천시, 23일 단양군 순으로 진행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