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대표 이종훈)의 맥주 ‘피츠 수퍼클리어’(사진)가 중국에 진출한다.

21일 롯데주류에 따르면 지난 10일 ‘피츠 수퍼클리어’의 첫 수출 물량을 선적하고 다음달부터 중국 상해 지역을 시작으로 현지 판매에 나선다. 이번에 수출되는 제품은 355㎖와 500㎖ 캔 제품 두 가지로 첫 수출 물량은 355㎖와 500㎖를 합쳐 약 8만캔 규모다.

롯데주류는 우선 중국 상해 지역 내 마트, 주류 전문매장, 주점 등에서 판매하고 현지 마트에서 시음회를 진행하는 등 적극적 마케팅을 통해 제품 인지도를 높여 점차 판매지역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롯데주류는 다음달 홍콩과 호주에도 21만 캔 가량의 수출을 준비하고 있으며 중화권, 오세아니아 지역을 시작으로 동남아지역과 미주지역까지 수출 지역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롯데주류는 관계자는 “‘피츠 수퍼클리어’가 국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만큼 해외에서도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했다”며 “중국을 시작으로 점차 수출 지역을 늘리며 ‘클라우드’와 함께 국산 맥주의 우수성을 알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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