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솔빛공원서 사랑-인도문화축제

주한인도대사관이 한국과 인도간의 문화교류 활성화를 위해 2015년부터 특별한 공을 들여 제공하고 있는 인도문화원공연단의 공연 ‘Sarang, The Festival of India in Korea’가 한서대와 서산시문화도시사업단의 공동초청으로 오는 25일 오후 7시 서산시 솔빛공원에서 열린다. 인도어에서 ‘Sarang’은 ‘다채로운, 아름다운’이라는 뜻을 갖고 있다.

이날 공연의 프로그램은 ‘인도 전통탈춤과 나갈랜드의 음악(Indian Traditional Mask Dance and Music from Nagaland)’이다. 푸룰리아 차우(Purulia Chhau) 공연단의 전통춤인 ‘차우댄스’는 인도 대서사시와 지역민담 등을 소재로 하는 탈춤이다. 인도 토착무용과 전통무술에서 발전한 이 무용은 크고 화려하게 장식된 가면을 사용해 등장인물에 생명력을 불어넣고 신화적인 특성을 부여한다. 2010년에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어 세계적으로도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나갈랜드 음악을 선보일 래틀앤험뮤직소사이어티(Rattle &Hum Music Society)는 음악과 춤, 연극, 문학, 미술 분야의 예술가를 육성하는 인도 동북부 나갈랜드 주의 비영리기관이다. 이 기관은 ‘핸드세이크콘서트(Handshake Concert)’라는 전 세계 순회공연을 통해 인도의 젊고 유망한 음악가들에게 세계무대에서 공연할 기회를 주면서 인도와 개최지 양국의 우호를 증진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내한 공연을 통해 인도 동북부의 독특한 지역 색과 전통이 어우러진 음악 프로그램을 선보이게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