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천초서 남천동 주민노래자랑 등

충북 제천시가 도시재생주민제안사업으로 이색적인 음악회를 개최한다.

18일 오후 6시30분 남천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열리는 이번 작은음악회는 국가무형문화재 104호 서울 새남굿보존회의 특별공연과 박동준 색소폰 합주단 연주, 남천동 주민노래자랑이 펼쳐진다.

이번 음악회는 지역 특성을 살린 굿 공연과 주민이 주최해 진행하는 노래자랑 등 주민 스스로 지역 활성화를 위해 마련해 그 의미는 더욱 크다.

도시재생센터 관계자는 “이번 도시재생 주민제안사업에 지역 주민들 스스로 기획하고 실행 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선정됨에 따라 도시재생 활성화에 큰 기여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천시 도시재생사업 현장지원센터(센터장 임봉식)는 지난 6월에 실시한 주민제안사업 공모를 통해 총 19개 사업을 선정, 추진하고 있다.조태현기자 전국제천포크송 콘테스트 충북 제천 전통시장인 중앙시장-청FULL제천몰에서 전국 청춘들이 모여 음악 공연을 펼친다.

청FULL제천몰은 17일과 18일 개장식과 함께 ‘2017 전국 제천포크송 콘테스트 in 청FULL 제천몰’을 개최한다. 전국 제천포크송 콘테스트는 온라인 신청과 UCC예선을 통해 23팀을 선정했고, 17일 현장 예선을 거쳐 18일 본선 무대를 통해 우승자를 가린다. 이번 행사는 프리마켓과 기념품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제공되며 개장식에는 인기가수 ‘신현희와 김루트’가 출연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