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청주시립도서관이 하반기 독서회 총 24개의 강좌, 수강생 403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독서회는 어린이들의 책 읽는 습관을 생활화하고 창의적·논리적인 사고의 확장을 돕고자 다음달부터 오는 12월까지 운영된다.

강좌는 유아부터 초등학년까지 단계별로 진행되며 예술, 역사, 영어 등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읽고 흥미로운 독후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청주시립도서관은 미취학 어린이를 대상으로 책놀이(6~7세) 1개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초등독서회, 영어독서회, 독서스피치, 창의력을 키우는 신문활동, 역사독서회 5개반을 운영한다.

상당도서관은 미취학어린이를 대상으로 수학독서회 1개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연극 표현놀이, 영어독서회, 과학독서회, 역사독서회 4개반을 운영하며, 청원도서관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생각하는 힘, 영어독서회, ‘생각 뚝딱! 책 뚝딱!’ 3개반을 운영한다.

오창호수도서관은 미취학 어린이를 대상으로 동화야 함께 놀자, 와글와글 책놀이, 영어책이랑 놀자 3개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독서스피치, ‘Fun!言 Fun! 書’ 2개반, 성인을 대상으로 직장인을 위한 야간 독서회 1개반을 운영한다.

오창도서관은 미취학 어린이를 대상으로 책놀이 한글, 책놀이 영어 2개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독서회 미술, 독서회 역사 2개반을 운영한다.

독서회 신청은 오는 17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1인 1강좌만 신청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