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까지 중소기업 탐방 프로그램 운영

KT&G(사장 백복인)가 청년취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중소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 프로그램은 만 15∼34세의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지역내 우수중소기업에 대한 정보와 사업현장에 대한 체험을 통해 다양한 직무탐색 기회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앞서 KT&G는 지난 2월 고용노동부로부터 운영기관으로 선정된바 있다. 지역 내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취업 관련 최신 트렌드와 직무 관련 강의를 제공하고, 참가자 특성에 맞는 중소기업을 발굴해 소개할 계획이다.

우선 오는 9월까지 11차례 걸쳐 대전, 세종, 충남 지역의 학생 400여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이 지원사업에는 의료기기 제조 판매사인 ㈜케이맥, 안경렌즈 제조사인 대명광학㈜, 빅데이터 전문기업 위세아이텍 등 국내 우수 기업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주섭종 KT&G 인재개발원장은 “이 프로그램이 국내의 우수한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개선은 물론 취업을 앞둔 학생들의 진로결정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 일자리 해소와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T&G는 대학생들에게 맞춤형 취업 컨설팅을 제공하는 ‘상상 커리어캠프’, 실전 마케팅을 경험하고 코칭 받을 수 있는 ‘상상마케팅스쿨’, 취업준비생들에게 회사 면접용 정장을 무료로 빌려주는 ‘상상옷장’ 등 취업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