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은 지난 19일 군청 브리핑실에서 한영배 부군수 주재 하에 부여군 유통업상생발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 앞서 이용우 군수는 롯데아울렛 조시훈 부여점장, 부여군 이치영 소상공인회장, 유통전문가, 전통시장 상인회장, 소비자 및 주민단체 대표를 협의회 위원으로 위촉하고, 협의회가 건설적인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위원들의 협력을 요청했다.

이번 회의는 관내 전통시장 면적 변경에 따라 부여군 전통상업보존구역이 변경되어 이와 관련한 사항을 협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유통산업발전법은 전통시장 경계로부터 1km 이내의 지역을 전통상업보존구역으로 지정하고 해당 구역 내에는 대규모 점포 등의 등록을 제한하도록 하고 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와 롯데아울렛(리조트) 이용객의 원도심 유입 방안을 위한 논의도 가졌다. 위원들은 대규모점포와 중소상인뿐 아니라 지역의 소비자까지 상생의 범위를 확대해야 하며 전통시장 이용 고객에 대한 인센티브 방안, 어린이 장보기 체험 지원 등의 방안을 제시했다.

또 대규모 점포의 지역협력을 위한 방안으로 롯데아울렛의 사업계획 수립시 상생협력 사항을 반영하는 것과 야시장 먹거리 위생교육·관리 및 홍보 지원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한 부군수는 “지속적인 상생협력과 현안에 대한 논의를 통해 지역중소상인과 대형유통기업이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과 협력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