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흘간 온양온천역 광장·시내 일원서

최근 몇년간 AI 및 구제역 확산, 국가적 재난 등 취소·축소 운영됐던 아산성웅이순신축제가 올해는 충무공 탄신일인 28~30일 3일간 온양온천역 광장 및 시내 일원에서 정상 개최된다.

제56회 아산성웅이순신축제는 새로운 콘텐츠 구성 및 대표 프로그램 강화, 운영으로 기존 축제와 차별화해 활기찬 거리축제, 전통과 현대의 조화, 시민과 함께 충무공 정신실현, 시민과 지역예술인이 함께하는 축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이순신의 꿈’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순신축제는 28일 오후 7시 아산시민이 참여하는 428명으로 구성된 시민대합창단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조PD, 송창식&함춘호 등 초청 가수의 축하공연과 멀티미디어 불꽃놀이 등이 펼쳐져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킬 계획이다. 또 29일 김제동 이야기 콘서트, 넘버원코리안, 다이나믹 듀오, 볼빨간 사춘기, 울랄라세션 등 젊은 층을 위한 축하 공연과 오는 30일 폐막식은 신현희와 김루트, 강산에, 신형원, 전인권 밴드 등의 유명 가수가 출연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청년마당 거리는 온천수를 이용한 물총 놀이 등 온천수 난장이 펼쳐지고, 예총마당은 지역 예술인의 공연이 거리 곳곳에서 펼쳐지며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 옛거리 마당에선 이순신장군 거리 퍼레이드와 무과재연, 마상무예가 시연되고, 이순신오감체험마당은 이순신장군 관련 스토리가 있는 다양한 전시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