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배구 남자부 김학민(34·대한항공), 여자부 이고은(22·IBK기업은행)이 V리그 5라운드 최우수선수(MVP)로 뽑혔다.

한국배구연맹(KOVO)은 김학민이 MVP 투표에서 기자단 투표 29표 중 총 22표를 획득하는 전폭적인 지지를 얻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고 20일 밝혔다.

한선수(대한항공·3표), 밋차 가스파리니(대한항공·2표), 박철우(삼성화재), 아르파드 바로티(한국전력·이상 1표)가 뒤를 이었다.

김학민은 5라운드에서 공격종합 1위(60.14%)에 오르며 팀 공격의 한 축으로서 뛰어난 활약으로 대한항공의 공격을 이끌었다.

그는 신영수가 부상으로 빠진 가운데 곽승석, 정지석과 황금 레프트 콤비를 이루며 존재감을 과시했다. 대한항공은 김학민의 활약에 힘입어 5라운드를 5승 1패로 마치고 정규리그 우승에 한 걸음 다가섰다.

여자부에서는 이고은이 15표를 받아 MVP를 차지했다.

매디슨 리쉘(IBK기업은행·8표), 박정아(IBK기업은행·4표), 알레나 버그스마(KGC인삼공사), 타비 러브(흥국생명·이상 1표)가 뒤를 이었다.

이고은은 5라운드에서 IBK기업은행의 공격을 효율적으로 분배해 세트 1위(세트당 평균 13.38개)에 올랐다.

그는 IBK기업은행 세터인 김사니가 부상으로 결장하자 주전 자리를 꿰차며 안정적인 세트로 IBK기업은행의 상승세를 이끌었다. 이고은의 활약으로 IBK기업은행은 5라운드를 5전 전승으로 마치고 전체 순위 2위로 올라서며 선두 흥국생명을 승점 1점 차로 바짝 추격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