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지역민들의 안정적인 수익을 위해 역량을 다할 생각입니다”
지난 4월 한국투자신탁증권청주지점에 부임한 송광근(44)지점장.

송지점장은 무엇보다 고객편에서 일하는 것을 원칙으로 삼고 직원들에게도 철저한 노력을 당부하고 있다.

“엄격한 고객위주 투자상담을 위해 증권파트는 금주를 명하기도 했습니다. 사소한 실수도 용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송지점장은 특히 고객의 손실을 가장 고려하고 있다며 “전문가가 엄선한 투자종목군내에서 상담을 하며 종목 수익률이 10%이상 하락하면 매도를 권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영업직원 1인당 50명만 고객으로 확보, 더 이상 고객 상담을 늘리지 않는 것도 고객 중심의 책임제라는 것이 송지점장의 설명이다.

20년째를 투자신탁증권에 몸담고 있는 송지점장의 능력은 이미 입증된 바 있다.

1988년 대전지점에 근무할 당시 저축고를 8개월간 400억원을 증가시킨 것은 물론 1996년 본사 점포전담팀장으로 일할 때에는 2년만에 40개점포를 증설하는 개가를 올리기도 했다.

이로인해 영업전무가라는 별명을 갖고 있기도 한 송지점장만은 ‘회사의 실익보다 고객의 이익을 추구하는 자세가 중요하다’는 철학을 갖고 있다.

“지역민들이 한국투자신탁증권에 믿고 맡긴 것에 대한 당연한 보답일 뿐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없습니다.”
한편 송지점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일도 함께 추진하고 있는 데 실제 지난 5월 소년소녀가장과 경로당에 쌀을 전했으며 최근에는 한해를 입고있는 농촌에 양수기를 보내기도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