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명품강사1000인회 대표강사

우리가 뛰어놀고 보따리를 펼쳐 놓아야할 세상은 참으로 넓다. 아무리 뛰어다녀도 끝이 없고 아무리 펼쳐놓아도 그칠 줄을 모른다. 세상은 온통 우리의 도전세상이다. 사람들은 새로운 세계에 대한 도전을 두려워한다. 운전을 할 때도 늘 다니던 길을 다니게 되고 무엇인가 새로움에 대한 도전에는 멈칫하게 된다. 하지만 그럴 필요가 없다. 바퀴로 달리는 자동차가 다니는 길은 돌고 도는 세상이다. 모르는 곳도 돌다보면 목적지에 도달하게 된다. 문제는 새로운 세상에 대해 도전을 하느냐, 멈추느냐의 차이다.

멈추어 있는 사람에게 발전은 기대할 수 없다. 끊임없이 도전하고 움직여야만 한다. 이 세상은 멈추어 있는 사람에겐 기회를 주지 않는다. 멈추지 말고 끊임없이 새로운 세상을 찾아 도전해야만 한다. 우리의 인생은 바로 끊임없이 무언가를 찾아나서는 여행과도 같다. 최종 목적지를 찾기 위해 수없이 찾아야만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도전이 필요한 것이다. 여행을 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수많은 난관에 부딪힐 수 있다. 그 난관을 헤쳐 나가야만 자신이 원하는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다. 그 여행길에서 우리는 상상하지 못했던 일도 겪게 된다. 또한 예상치 못했던 뜻밖의 행운도 찾아올 수 있다. 그것이 우리가 살아가는 인생길이다. 때로는 어렵고 힘든 일도 있기 마련이고 즐겁고 기쁜 일도 생기게 되는 것이다.

새로운 세상에 도전하는 것을 결코 두려워해서는 안 된다. 두려움을 떨쳐버려야만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 새로운 세상에 도전하다 보면 새로운 사람을 만나게 된다. 그 사람이 때로는 적이 될 수도 있다. 하지만 적도 자신의 편으로 만들 수 있는 노력이 필요하다. 우리는 흔히 말한다. 영원한 적도 없으며 영원한 아군도 없다고 말이다. 중요한 것은 서로의 노력으로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다.

성공을 하기 위해서 우리는 멈추지 말아야 한다. 가다가 멈추면 행운도 도망간다. 행운은 멈추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사람들의 것이다. 노력이 뒤따르지 않는 행운은 없다.

우리가 펼쳐 나가야할 세상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넓고 크다. 참으로 할 일도 많고 펼쳐야할 것들이 많은 세상이다. 특히 한 살이라도 젊을수록 도전을 시도해야 한다. 바로 지금 도전하지 않으면 이루지 못하게 된다. 지금 이 순간은 내가 살아있는 동안의 가장 젊은 때라고 한다. 바로 지금이 도전의 기회이며 성공을 만들어가는 시작이 되는 것이다.

도전은 별거 아니라 생각해야 한다. 두둑한 배짱으로 도전해야만 한다. 도전은 사람이 하는 것이다. 사람이 도전해서 이루지 못할 것은 없다. 수없이 도전하다보면 반드시 이룰 수 있다. 중간에 포기하지 않는 불굴의 의지와 끈기로 멈추지 말고 도전해야만 성공하는 것이다.

바로 성공은 멈추지 않는 도전정신이 강한 사람의 것이다. 새로운 세상에의 도전은 결코 어려운 것이 아니다. 도전하고자 하는 강한 의지만 있다면 어느 것이든 가능한 세상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