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학부모회 “마사토로 교체”

▲ 평등교육실현을 위한 충북학부모회는 25일 충북도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우레탄 트랙 개·보수 계획을 전면 재검토하라고 촉구했다. 오진영기자

평등교육실현을 위한 충북학부모회는 25일 “유해성 논란이 없는 마사토 운동장 교체가 합리적”이라며 충북도교육청의 우레탄 트랙 개·보수 전면 재검토를 요구했다.

이들은 25일 도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교육재정이 열악한 상황에서 계속 우레탄 트랙 재조성을 고집하는 것은 세금 낭비”라며 “유해성 논란이 없고 예산을 낭비하지 않는 안전한 마사토 운동장으로의 교체가 가장 합리적”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김병우 교육감은 인조잔디운동장 최소화와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운동장을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며 “우레탄 트랙과 인조잔디운동장으로 인해 되풀이되는 악순환을 멈춰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 “우레탄 트랙과 인조잔디운동장은 경제적인 측면에서도 비효율적”이라며 “최초 공사비뿐만 아니라 관리비, 개·보수비, 교체비, 폐기비용까지 예산을 계속 투입해야 하는 구조”라고 지적했다.

특히 “문제가 된 우레탄 트랙과 인조잔디운동장에 대한 확실한 안전 확보 조치와 철거가 필요하다”며 “가장 중요한 것은 학생들이 중금속으로 입은 피해와 학교 내 모든 유해물질에 대한 안전대책 수립”이라고 강조했다.

도교육청은 교육부의 특별교부금과 국고보조금 등을 통해 유해물질이 초과 검출된 79개 학교 운동장 우레탄 트랙을 내년까지 전면 개·보수할 방침을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