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원연합회·경제기관 등 지원 약속

2016 청주세계무예마스터십대회(무예마스터십)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이 이어지고 있다.

 ▶관련기사 16면

무예마스터십 조직위원회(조직위)는 지난 22일 충북도청 소회의실에서 한국문화원연합회와 대회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문화원연합회에는 16개 시·도 연합회와 228개 시·군·구 문화원이 회원단체로 소속돼 있다. 이날 협약에 따라 한국문화원연합회는 홈페이지를 통해 무예마스터십 홍보활동을 하고, 회원들의 대회 관람을 적극 유도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직위원장인 이시종 충북도지사와 이경동 한국문화원연합회장, 류귀현 충북문화원연합회장, 11개 시군 문화원장 등이 모두 참석했다.

협약식에서 이경동 한국문화원연합회장은 “전 세계 무예 고수들이 실력을 펼치는 무예 올림픽이 충북 청주에서 열리게 된 것을 축하한다”며 “반짝반짝한 신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추진하고 있는 충북도의 열정과 탁월한 능력에 박수를 보내며 세계 무예계의 역사를 새로이 창조해 가기를 기대하며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무예마스터십 조직위는 이날 경제 기관·단체와도 홍보협약을 했다. 협약에 참여한 단체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중소기업진흥공단, 한국무역협회, 신용보증재단중앙회, 한국표준협회, 한국여성소비자연합,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등 7곳이다. 이들 기관·단체는 전국의 38만 산하 기관·회원을 상대로 대회 관람객 유치를 도울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