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는 2016학년도 정시모집 ‘가’, ‘나’, ‘다’군 모두에서 모집하며, 각각 240명, 548명, 209명 등 총 997명을 선발한다. 모집군별로 복수지원이 가능하며 인문·자연계열간 교차지원을 허용하고 있다. 학생들은 교차지원에 따른 불이익 없이 폭넓게 학과를 선택할 수 있다.

정시모집 일반전형에서 인문·자연계열 학과는 수능 성적 80%, 학생부 성적 20%로 선발하며, 예체능 계열은 학과의 특성에 따라 수능 성적, 학생부 성적, 실기고사로 선발한다. 또 군사학과는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있으며 체력검정 및 면접고사가 실시되고, 항공운항학과의 경우 별도의 신체검사가 실시되니 지원시 유의해야 한다. 학생부는 국어 교과군에서 상위 성적 2과목, 영어 교과군에서 상위 성적 3과목, 수학 교과군에서 상위 성적 3과목을 그리고 사회, 과학, 제2외국어 3개 교과군 중에서 교과군 구분 없이 상위 성적 2과목을 포함해 학년, 학기 구분 없이 총 10개 과목의 평균(표준점수 활용)으로 반영한다. 단, 이수단위 2이상인 교과만 반영하며 과목별, 학년별 가중치 그리고 비교과의 출결상황과 봉사활동은 반영하지 않는다.

수능성적은 A/B형에 관계없이 백분위 점수로 반영한다. 국어·영어·수학·탐구영역 중 상위 성적 2개 영역을 적용한다. 단, 탐구영역은 2과목 백분위 점수의 평균을 탐구영역의 점수로 반영한다. 이와 별도로 군사학과는 국어, 수학, 영어 3개영역을, 항공운항학과는 수학, 영어, 탐구영역만 반영한다. 수능 국어/수학 B형 응시자에게는 취득 백분위의 15%의 가산점이 부여된다. 또한 자연계열 지원자 가운데 과학탐구영역은 전형 총점(1천점)에 10점의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단, 청주대가 반영하는 2개 영역에 포함돼야 한다.

원서접수는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이며, 인터넷(유웨이어플라이, 진학어플라이)으로 지원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