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아 건강을 위한 10계명
▶ 치아 건강을 위한 10계명
  • 연합
  • 승인 2001.06.08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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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칫솔질은 식사 후와 취침 전 실시한다.
2. 이는 좌우가 아닌 상하 방향으로 닦는다.
3. 칫솔질 땐 치아 뿐 아니라 잇몸과 혓바닥도 닦아준다.
4. 자녀의 입 안을 자주 관찰한다. 특히 앞에서 세어 6번째 치아가 첫 번째 어금니로 가장 중요하다.
5. 간식은 단 음식보다 채소와 과일을 주로 먹는다.
6. 6세 전후 영구치가 나면 불소도포와 실란트(치아홈메우기) 로 적극 충치를 예방한다.
7. 매년 한차례 정기적인 스케일링을 받아 치석을 제거한다.
8. 잇몸질환 예방을 위해 칫솔질 후 치실이나 치간 칫솔 사용을 습관화한다.
9. 얼음을 세계 깨물거나 병마개를 이로 따는 등 치아에 나쁜 습관을 버린다.
10. 치아변색과 구강암의 원인이 되는 담배를 피우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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