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 시 -

△판화작가 10인전=오는 7월 5일까지 월천갤러리. 오랫동안의 공백기를 끝내고 새롭게 단장한 월천갤러리의 기획 초대전으로 모두 17점의 충북도 내 판화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한다. 참여작가는 이완호·손부남·연영애·김준권·김기현·김복수·김정한·김미향·서은경·박두성씨.
△이미숙 초대전=아산문화센터 갤러리 청 개관기념 초대전이 오는 18일까지 열린다. ‘희망 그리고 영원한 자연’이란 주제로 선보이는 이번 이미숙씨의 작품은 강한 인상과 개성을 지녔던 이전 작품과는 다른 성향을 볼 수 있다.
△김미향 개인전=오는 6월 5일까지 청주 우암갤러리. 세 번째 개인전을 갖는 김미향씨가 선보이는 이번 작품들은 ‘Wood Paper Casting’으로 일반판화를 탈피해 독특한 기법으로 제작됐다. 김씨는 홍익대학교 서양화과 및 미술대학원 판화과를 졸업했다.
△충북미전=하은미(한국화)·류법규(서양화)·석재영·송지은(건축)·임희숙(서예)·박종열(사진)·유택근(공예)씨 등 제26회 충북 미술대전 입상자 및 참가자 작품전시회가 오는 6월 4일부터 14일까지 청주 예술의 전당 대전시실 및 소전시실, 청주 문화관 전시실 등지에서 열린다.
△손부남 초대전=4일까지 부산시 해운대구 갤러리 힐. 충북대학교 미술교육과를 졸업하고 서울화랑미술제, 판화미술제, 국내 아트페어 등 청주 및 서울 국내는 물론미국 등 국외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손부남씨가 14번째 개인전을 갖는다.
△박영하 초대전=오는 6월 12일까지 문화공간 브룩스 부설 무심아트센터에서 ‘내일의 너’란 주제로 청주에서는 두 번째 개인전을 갖는다. 박씨 작품의 특징은 인간의 역사와 개인적 주제를 담은 철학이나 종교, 아님 언제나 그늘을 짓고 있는 과거의 기억, 미래에 대한 기대 등을 표현한 색채와 형상이 자유로운 개인적인 해석과 정신적인 이해에 많은 여지를 주면서 펼쳐진다는 점이다.

- 공연 및 행사 -

△창단연주회=아르모 신포니에타 창단연주회가 4일 오후 7시 청주 예술의 전당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이래근씨가 지휘를 맡은 이번 연주회는 테너 전인근· 소프라노 장은주·, 첼로 박태형·오르간 이현주·피아노 이옥희씨 등이 출연해 베르디 및 헨델의 작품과 가곡 ‘그리운 마음’, ‘내 마음의 강물’ 등을 비롯해 창작가곡 ‘생시에 못 뵈올 님을(변영로 시·김성배 곡)’, ‘바람(김효동 시·정가건 곡)’등을 선보인다.
△제1회 청주시 어린이 중창 경연대회=충북문화포럼은 오는 7일 오전 10시 청주 예술의 전당 대공연장에서 제1회 청주시 어린이 중창경연대회를 개최한다.
△도청정원공연=충주시 우륵국악단이 오는 6월 8일 낮 12시 20분 충북도청 정원에서 음악회를 갖는다. 김선웅씨 외 33명이 출연해 가야금 병창‘고고천변, 가자 어서 가자’를 비롯해 국악관현악 ‘신뱃놀이’, ‘축제’, 영화 주제가 ‘아기공룡 둘리’등 무료한 점심시간을 즐거운 음악감상 시간으로 만들 것이다.
△영상문학발표회=청주문인협회 주최로 4일 오후 6시 청주예술의 전당 소공연장.
△백조의 호수=아동뮤지컬 ‘백조의 호수’가 5일부터 6일까지 청주 예술의 전당 소공연장. 공연시간 및 안내:222-1434.
△제21회 경향신문 주최 음악콩쿠르=6일 오전 9시 30분 청주시민회관.
△호른 연주회=‘청주 호른연주회’ 발표회가 오는 8일 오후 7시 30분 청주 예술의 전당 대공연장.
△캐릭터 뮤지컬 디지몬어드벤처=신나는 기획사 주최로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청주시민회관. 공연시간 및 안내:276-7632.
△2001 음악콩쿠르 충북지역예선=생활음악협회충북지회 주최로 오는 10일 오전 9시 30분 청주 예술의 전당 소공연장.
△‘백조의 호수’=예술의 전당과 국립발레단은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고전발레로 알려져 있는 ‘백조의 호수’를 오는 6일까지 예술의 전당 오페라 극장 무대 위에 올린다. 발레스타 이원국·김지영·김주원·장운규씨가 출연하는 이번 공연은 국내 발레단이 최초로 유리 그리가로비치 안무의 볼쇼이 버전으로 공연하는 것이며 러시아에서 모든 무대 장치와 의상, 소품, 장신구 일체를 제작해서 들여온다. 입장권은 R석 6만원, S석 4만원, A석 3만원 B석 2만원, C석 1만원. 문의:02-587-6781.

- 알림 -

△청주 무심갤러리=어린이미술작품 공모전 작품모집을 오는 18일부터 30일까지 실시한다. ‘함께 보기-유명작가·어린이 작품을 한 공간에’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선정된 어린이들의 작품과 함께 아동화를 연상시키는 화법을 구사하는 유명작가들의 그림을 한 자리에 전시하며 전시기간 중에 이와 관련한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공모 대상은 만 4세부터 9세에 한하며 작품크기와 재료는 자유며, 출품료는 1만원이다.
△국립청주박물관=교사들을 대상으로 전통문화의 하나인 건축 및 문화유적에 대한 전문적 지식과 정보를 제공코자 ‘선생님을 위한 박물관 문화마당’을 실시한다. 오는 16일부터 7월 1일까지 열리는 이 행사는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30분, 오후 3시 두 차례 강연으로 이뤄지며 신영훈(한옥문화원장)·김동현(동국대학교 교수)·정재훈(한국전통문화학교 교수)씨가 강의를 맡았다. 문의:255-1632.
△청주 YWCA=제3회 전국 청소년 만화 공모전 출품작을 오는 9일까지 접수한다. 주제는 ‘우리가 이루는 평화로운 세상 이야기’로 청소년이 생각하는 평화의 의미와 그 평화로운 세상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소재면 모두 가능하며, 분야는 카툰, 이야기 만화, 캐릭터, 일러스트, 애니매이션 등이다. 시상내용은 대상 2명(문화관광부 장관상 및 상금), 금상 5명, 은상5명, 동상 10명을 선정해 시상하며 접수는 청주 YWCA 청소년부 043-267-3100.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