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입법위원·보좌관 일행, 세종시 방문 벤치마킹

▲ 대만 린 치아렁 입법위원 및 보좌관 일행이 13일 세종시청을 방문, 유한식 시장과 면담을 하고 있다.

대만(타이완) 입법위원 및 보좌관 일행이 행정도시 개발의 모범사례를 배우기 위해 13일 세종특별자치시에 방문했다.

린 치아렁(林佳龍) 입법위원(민주진보당·타이중시 국회의원) 및 보좌관 일행 14명은 이날 오전 9시 세종시청 시장집무실에서 유한식 시장과 면담을 갖고 대한민국의 신 행정중심도시인 세종시의 건설배경과 현황, 미래 구상 등에 관한 대화를 나눴다.

린 입법위원은 “대한민국 국가 균형발전 선도도시이자 행정중심도시인 세종시에 대해 큰 관심을 갖고 있었다”며 “대만의 타이중시를 세종시와 같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도시개발 모범사례로 건설하기 위해 방문했다”고 말했다.

또 “앞으로 도시개발·관리에 관한 정책 등 관심분야 교류를 통해 상호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세종시가 세계적 명품도시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성공적 도시건설을 기대한다”고 피력했다.

민경태 정책기획관은 “세종시 출범 후 국내외 주요 인사들이 세종시에 큰 관심을 갖고 있다”며 “앞으로도 세종시가 도시개발·정책 모범사례로서 세계적인 벤치마킹의 명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동아시아에 위치한 대만은 행정·입법·사법·고시·감찰 등 5권 분립 입헌민주공화제 국가로 인구는 2천330만명, 면적은 3만5천980㎢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