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내 한 고등학교 교장이 교육관련 홈페이지를 직접 개설·운영, 학교 교육정보화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청주청석고 이수부 교장(사진)은지난6월개인홈페이지(http://principal.com.ne.kr/index.html)를 개설해 학교장 훈화, 교직원 연수자료, 교육관련소식, ITC교육연수자료 등의 내용을 게재해 교직원은 물론 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3천여건에 달하는 방대한 자료가 게재돼 있는 교육관련 소식란에는 2004년 입시는 물론 2005년 입시, 대학, 교육, 논술면접, 사설칼럼, 자기소개, 취업동향 등 내용별로 찾기 쉽게 분류해 놓아 대입 준비를 학생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학교장 훈화 란에는 189건, ITC교육 연수자료 란에는 296건, 교직원 연수자료 란에도 교육현장에서 교직원 연수로 활용된 75편의 자료가 있다. 수석 감상란에서는 다양한 수석을 사진으로 감상할 수 있어 학생 뿐 아니라 일반인들도 방문하는 경우가 많다.

이처럼 다양한 교육정보를 수록한 이 교장의 개인홈페이지는 방문객수가 1만여명에 이를 정도로 관심을 끌고 있다. 이 교장은 “학생들의 진학과 교직원들의 연수에 필요한 자료를 총망라해 교육전문사이트로 발전시키는 것이 바람”이라고 밝혔다.

/ 남인우기자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