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인·전문가 모여
구역지정 등 논의

▲ 지난 21일 부여군 여성문화회관에서 지역 상인, 전문가,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도심상권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가 개최됐다.

부여군은 지난 21일 여성문화회관에서 전통시장과 부여도심의 상점가를 중심으로 각종 개발사업을 연계해 지역상권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상인, 전문가, 공무원 등 3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부여군의 도심지에 위치한 중앙시장과 부여시장이 최근 롯데복합테마존의 오픈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더욱 상업 활동이 위축되고 있는 실정으로 지역상권의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현황분석과 낙후된 기반시설, 편의시설 등에 대한 효율적인 시설투자 방안을 마련하고 시장주변 노점 및 전통시장과 연계한 주변상가가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상인, 소상공인, 전문가 등의 의견을 수렴해 상권 활성화 구역지정 및 상권 활성화 사업구상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됐다.

한편 군은 토론회를 거쳐 나온 상인들의 의견을 수렴해 이후 충남도에 상업 활성화 구역지정 승인 신청을 요구하고, 구역이 지정되면 상권관리 기구 설치 및 문화특화거리조성, 고객편의시설 등 구체적인 상권 활성화 사업 계획 수립으로 경쟁력을 갖춘 상권을 조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