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청원군 오창과학산업단지 소각로 재설치 추진과 관련, 지역정치권의 책임공방에 이어 주민들의 반발로 확산되고 있다.

오창산단 7개 아파트입주자대표협의회(회장 이홍락)는 15일 청원군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입주자 대표는 수년전부터 일관되게 오창산단내 소각장 건립 반대를 주장해 왔다”며 “오창산단내 아파트입주민들은 JH개발의 소각장건립을 절대 반대한다며 청원군수가 불허가 처분을 내려 줄 것을 강력하게 요구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소각장문제의 근본적 해결을 위해 청원군의 신속한 입장표명과 군수면담을 공식 요청한다고 덧붙였다.

협의회는 또 “소각장과 관련, 허위사실로 주민들을 선동하고 입주자대표의 명예를 훼손하고 소각장문제해결을 어렵게 만드는 오창테크노폴리스연합회의 운영진을 고발조치할 것”이라며 “군도 ‘주민들이 반대할 경우 청원군이 불허가처분을 하면 끝나는 문제’라는 변재일 국회의원의 말이 사실인지 여부를 분명하고 신속하게 밝히는 것이 그 동안 오창산단소각장이 설치되지 않는 것으로 믿어 왔던 군민들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라고 강조했다.

이어 “행여나 법적으로 소각장건립을 불허할 수 없을 경우 청원군수와 담당공무원은 정확한 사실관계를 솔직하게 주민들에게 알리고 한나라당, 민주당 등 정치권은 물론이고 입주자대표들과 시민단체 등을 망라한 소각장 및 매립장 대책위원회를 구성해 JH개발과 협상테이블에 앉아 해결방법을 논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