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체험·경매행사 풍성

서산시가 ‘삼길포 우럭축제’를 다음달 1일부터 3일간 서산시 대산읍 화곡리 삼길포 일원에서 연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로 7번째 개최하는 이번 우럭축제에는 상설행사를 비롯해 공연행사와 체험행사, 부스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사흘 동안 열린다. 행사 첫날인 1일 오전 11시 ‘젊음의 행진’을 시작으로 ‘서산시특산물 깜짝 경매’, ‘삼길포 어울림 한마당’, ‘해금과 비보이의 만남’으로 분위기를 띄운다.

오후 6시 개막식이 열리고 식후에는 풍등 날리기와 불꽃놀이가 밤하늘을 수놓고 삼길포노래자랑이 열려 흥을 돋운다.

2일에는 ‘삼길포야 놀자’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함께 ‘낭만 음악회’와 ‘뮤직앙상블 공연’에 이어 ‘바다사랑 타악공연’이 펼쳐진다. 마지막 날인 3일 ‘서산시특산물 깜짝 경매’와 ‘삼길포 어울림 한마당’, ‘아프리카 민속예술단 공연’ 등이 진행된다.

올해는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행사에 초점을 두고 선상낚시체험과 좌대낚시체험, 모터보트체험, 추억놀이체험, 독도사랑 태극기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특히 갯벌체험과 독살체험, 방조제생태체험, 선상횟집체험 등 삼길포 현지에서만 즐길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은 많은 이들의 발길을 잡을 것으로 보인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